말보르승마장

승마교실

승마효과

쉽고 편안하게 웰빙 레저스포츠인 승마를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승마

승마는 자연에서 사람과 동물이 호흡을 맞춰 할 수 있는 유일한 스포츠다.

근육운동과 유산소운동을 한 번에 즐길 수 있을 뿐 아니라 말과 교감을 통해 정서적 안정을 얻을 수 있고,사계절 언제나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신체적 효능

승마는 관절에 무리를 주지 않으면서 할 수 있는 전신운동이다.

승마는 곧은 자세를 유지해야 하므로 상체근육이 발달하게 되고, 낙마예방을위해 균형을 잡아야 하기 때문에 허벅지 등 하체 근육이 발달하는 등 전신근력을 향상할 수 있어 기초대사량을 높여 살도 빼고 근육도 형성할 수 있는 일석이조의 운동이다.

척추와 복부에 있는 소근육을 발달시킴으로써 복부비만을 줄이고, 복부근육을 강화시켜 준다.

혈액순환 및 척주기립근이 강화돼 곧은 허리와 자세 교정, 체형 교정에 좋다.

말의 걸음걸이는 사람의 걸음걸이와 흡사해 말 위에 앉아 있는 것만으로도 골반근육이 자극돼 균형감각을 기를 수 있다.

말의 움직임에 집중해야 하는 운동이기 때문에 감각신경과 운동신경의 기능을 향상시키고, 감각처리능력, 감각통합능력을 발달시킨다.

정서적 효능

2m 정도 되는 큰 말을 자신의 힘으로 움직일 수 있다는 데서 자신감과 성취감도 느낄 수 있다.

자연과 함께 하고 말과 접촉하고 돌보는 활동을 통해 동물과의 교감을 증대시켜 심리적 안정감과 정서발달에 도움을 준다.

승마는 스스로 즐기를 운동이기 때문에 독립심과 책임감을 길려주며, 항상 새로운 변수가 발생할 수 있는 운동이기 때문에 이를 해결하는 과정을 통해 학습능력을 키우고 판단력을 향상시킨다.

승마를 즐기는 동안 자연스럽게 집중력과 인내심을 향상시키고, 말과 교감하고 때로는 통제함으로서 도전정신, 성취감, 자신감, 자아존중감이 향상된다.

사회적 효능

말과 교감하는 법을 배우며 언어소통이 아닌 관찰활동을 통해 말을 이해하고 배려하는 법을 배움으로써 관계와 삶의 질을 향상시킨다.

승마활동을 공유하는 다양한 사람들과의 관계를 통해 사회적 관계의 확장을 경험할 수 있다.